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Kitchen Appliance/Electrics

베스트하임(BESTHEIM) 에어프라이어, 가성비 좋은데?(+ 문디 목딱 고구마 )


< 베스트하임 에어프라이어 요리, 문디 목딱 고구마 만들기 >


가성비 넘치는 에어프라이어를 찾고 있다면 '베스트하임 에어프라이어' 추천! 

( 관계자 일절 아님 )


2.5L 용량이고 가격은 약 34,500 이다. 진짜 저렴하지 않은가?

가성비가 내려오는 베스트하임 에어프라이어! 자취하던 친언니가 던져주고 간 것...

자취생에게 필수 제품인 에어프라이어는 이제 일반 가정에도 하나씩 구비되어 있는 것 같다.


'베스트하임 에어프라이어(2.5L)'을 대략 소개하자면



우주선 같은 모양이다. 귀여운 편.

여느 에어프라이기와 다를 것은 없다. 다만 용량이 작은 거에 비해 몸뚱이가 큰 느낌?



윗 부분은 온도조절, 아래 부분은 타이머다. 온도를 먼저 지정하고 타이머를 맞추면 자동으로 돌아간다.



내부도 여느 에어프라이기와 다를 것은 없다. ㅋㅋㅋ 나는 보통 종이호일을 깔고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다.

그래야 에어프라이어 청소하기가 편하다. 심지어 자주 안해도 됨.


사실 우리집은 오븐이 두 개에, 튀김기도 있어서 에어프라이기를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오늘따라 꼭 만들어보고 싶은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생각났다. 


바로, 문디 목딱 고구마! 

참... 이름 누가 지었는지 너무 잘 지은듯?

작명상 드립니다.


문디 목딱 고구마는 이 게시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에어프라이어 요리, 문디목딱고구마가 생겼다는...ㅋㅋㅋ


아무튼 오늘은 '베스트하임 에어프라이기' 로 문디목딱고구마를 만들어봤다.

마침 코로나로 인해 급 살이 찐 나는 고구마를 저녁으로 먹기로 다짐했다. (코로나 탓)


1. 먼저 크고 튼실한 고구마를 준비한다. 목딱처럼 구워내기 위해서는 두꺼운 고구마가 좋다.


2. 껍질을 벗겨내서 1cm-1.5cm 크기로 자른다. (귀찮으면 껍질 안 벗겨도 됨)


3. 베스트하임 에어프라이어를 열고 종이호일, 생고구마 순으로 넣어준다.


다 굽고 나서 알았지만 너무 많이 넣었다. ㅜㅜ 두겹으로만 넣는 것을 추천한다.


4. 180도로 20분 구워준다.


타이머를 조절하자마자 불이 뿅! 파란 불이 들어오면 작동 시작이다.


5. 문디 목딱 고구마 완성!


위 아래가 딱딱하게 목딱 느낌이 나야 진짜 문디목딱고구마다. 우선 윗 부분은 성공적.


근데 아래 깔린 고구마가 겹친 상태라 습기가 찼는지... 겉이 바삭하지가 않았다. 

다시 10분 더 구웠더니 완벽한 문디목딱고구마가 됐다. ㅋㅋㅋ 


180도에 30분 굽는 걸 추천한다. 또는 미리 5분 간 예열하는 거 추천!



이것이 바로 겉.바.속.초!!! 문디목딱고구마가 인기 있는 이유가 바로 겉바속초 때문이라고 한다.


분명 맛있는 고구마가 아니었는데도 불구하고 너무너무 맛있다 ㅠ.ㅠ 완전 중독되는 맛?

문디 목딱 고구마 발견한 분한테 기립박수를...!


문디목딱고구마를 위해서라도 베스트하임 에어프라이어에게 주방 한 켠 자리를 내어주었다고 한다...

( 베스트하임 에어프라이기 추천글에서 문디목딱고구마 간증글로 변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