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Kitchen Appliance/Electrics

한일 미니 짤순이, 야채 탈수에 최고! (+ 김치 만두 소 만들기)


< 한일 미니 짤순이로 김치만두 만들기 >


포슬포슬하고 축축하지 않은 만두를 만들기 위해서 꼭 봐야 할 글!


나한테 가장 맛있는 만두를 묻는다면 나는 무조건 집에서 만든 손.만.두라고 대답할 것이다.

집김밥이 무한대로 들어가듯 집에서 만든 손만두도 무한대로 먹을 수 있... ㅋㅋㅋ

특히 잘익은 신김치로 만든 김치만두는 진짜 먹어도 먹어도 안 질리는 맛이다.


긴 연휴에 뭘 할까 고민하다가 마침 잘 익은 신김치가 눈에 들어왔다. 이때다 싶어서 김치만두를 만들기로 결정!

만두소를 직접 만들긴 하지만 만두피는 사는 게 효율적이기 때문에 왕만두피는 마트에서 구입했다.ㅎㅎㅎ


만두소를 만들때마다 꼭 사용하는 주방용품은 바로 한일 미니 짤순이다. 



내용물을 담는 통보다 본체가 큰 편이라서 보통때는 보자기에 싸서 베란다에 내다 놓는다.



내용물을 담는 통이 미니라서 미니 짤순이이라고 하는 것 같다. 내부에 음식물을 담는 통은 스테인리스 탈수조이다.



한일 미니 짤순이 사용법 은 정말 간단하다. 그냥 타이머만 지정해주면 된다. 1분부터 5분까지~ 

김치 만두소를 만들기 위해 김치와 숙주 물기를 빼줄 때는 보통 3분이면 된다.


본격적으로 김치만두를 만들기위해 재료를 준비했다.


신김치, 불린당면, 숙주, 두부, 돼지고기, 각종 양념

(레시피 포스팅이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궁금하신 분은 댓글로)


한일 미니 짤순이로 다진 신김치의 물기를 먼저 빼주었다.


잘게 자른 신김치를 한일 미니 짤순이의 스테인리스 탈수조에 넣어준다. 3분의 2까지만 넣어주는 게 좋다.



불투명 재질의 마개로 꾹 덮어서 눌러준 후에 타이머 3으로 놓고 짤순이 돌리기 시작!



무섭게 나오는 빨간 김칫국물... 뭔가 섬뜩?



건조기마냥 물기가 쏙 빠져서 완전히 드라이한 김치가 됐다. ㅎㅎㅎ 만두소에 넣기 딱이다.



숙주 같은 야채의 물기도 빼주는 데 한일 미니 짤순이는 짱 유용하다.



3분만에 나온 야채 수분...! 신김치에서 나온 것보다는 적은 편이다.



나머지 재료도 준비 끝! 이제 물기 쫙 빠진 야채랑 같이 넣고 참기름, 간장, 설탕 등으로 양념을 해준다.



살살 비벼줘야 내용물이 뭉개지지 않는다. 여기서 살짝 팁은 두부 양을 적당하게 넣어야 퍽퍽하지 않은 김치 만두를 만들 수 있다. 당면도 충분히 불려줘야 한다. 파도 송송 썰어서 넣어줘야 꿀맛!



왕왕만두를 타파웨어 멀티찜기로 쪄주었다. 몇 개만 바로 시식하고 싶어서 간편 찜기를 사용했다.

타파웨어 멀티찜기에 대한 포스팅은 밑에!


https://kellymoon0211.tistory.com/18


한일 미니 짤순이는 실제로 소량 세탁물의 물기를 짤 때도 사용할 수 있다. 건조기 같은 느낌이 난다했더니 역시 비슷한 기능이 있었다. ㅋㅋㅋ 그래도 역시 음식물 물기를 짤 때 제일 유용하다 ㅎㅎㅎ 특히 야채를 물로 씻고 나면 물기가 흥건해서 요리를 하기가 힘들다. 그럴 땐 한일 미니 짤순이로 탈수를 시키면 포슬포슬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면보로 하나하나 짜주면 손도 아프고 번거로운데 미니 짤순이의 탈수 기능으로 완전 해결! 


날이 갈수록 유용한 주방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서 부엌쟁이는 신난다 ^^

(지갑은 안신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