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with Kitchen Appliance/Electrics

퀸 메이드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기 요리 추천 (+ 와인 안주 브리치즈 구이 만들기)


< 퀸 메이드 에어프라이어 로 브리치즈 구이 만들기 >


휴일이 휴일이 아닌 요즘이지만 휴일 전 날 밤은 항상 일찍 잠들기 아쉽다.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언니네 신혼집에 놀러와서 와인 Time 을 가지기로 했다. 

홈플러스에서 레드와인, 브리치즈, 군옥수수맛 & 와사비 아몬드 사서 집으로~

와인 안주로는 역시 브리치즈랑 견과류가 최고다 ㅎㅎㅎ

 브리치즈 자체로 먹는 것도 좋아하는데 저번달에 와인바에 갔다가 반한 와인 안주가 있어서

재연해보기로 했다. ㅎㅎㅎ 바로 '브리치즈 구이' ! 생각보다 레시피가 매우 간단했다.

에어프라이기 만 있으면 되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중 하나이다. 비주얼이 심상치 않아서

꽤나 어려울 것 같았는데 에어프라이기 만 있으면 된다니 왠지 자주 해먹을 것 같은 느낌!


마침 언니네 퀸메이드에어프라이기 가 있어서 바로 만들어보기로 했다. 

퀸메이드에어프라이어 는 2L 짜리랑 7L 짜리가 있다. 언니네는 2인 가구라서 2L 짜리를 쓰는데

3인 가구인 우리 본가에서는 7L 짜리 퀸메이드에어프라이기 를 사용하고 있다. 

(나중에는 7L 짜리 에어프라이어 로 목딱나무고구마 포스팅을 올려보려고 한다.)

퀸메이드에어프라이어 는 디자인 자체가 심플하고 색이 파스텔 톤으로 잘 빠져서 신혼집에 아주 잘 어울린다.

사용법도 진짜 간단한 편이다.(모든 에어프라이어가 그렇겠지만 ㅎ)

퀸메이드에어프라이어 2L 는 대략 35,000원 7L 는 대략 75,000원 정도이다.



심플심플 ㅎㅎㅎ 에어프라이어 는 누가 발명한 건지 가성비 대비 너무 유용한 것 같다. 

2L 짜리는 모자란 느낌이 있긴 하지만 간단하게 냉동음식 해동할 때는 진짜 제격이다.



퀸메이드에어프라이어 2L 짜리는 역시 모자라다... 내부가 너무 쫍은 느낌 ㅠㅠ 만두도 몇 개 못 튀길듯?

온도 조절하는 윗부분에는 메뉴에 맞는 온도랑 시간이 나와있어서 참고하면 된다. 



열어서 넣고 온도랑 시간을 돌려주기만 하면 바삭하고 잘 구워진 음식을 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가성비 좋은 주방용품인가! (급 감탄)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와인 안주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에어프라이어 로 브리치즈구이 만들기 레시피


브리치즈 1개

견과류 양껏


나는 상하치즈에서 나온 브리치즈를 샀는데 5,300원이었다. 생각보다 싸고 맛있어서 가성비는 굳!



크기가 엄청 크진 않지만 치즈는 조금씩만 먹어도 풍미가 좋아서 적당했다.



1. 브리치즈 껍질을 까서 포크로 송송 찔러준다. 

(에어프라이기 로 구울 때 더 잘 구워지기도 하지만 꿀을 뿌렸을 때 속까지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다.)



2. 꿀을 뿌려서 표면에 골고루 잘 발라준다.



달콤해져라~ 골고루 잘 안들어가는 것 같아서 포크로 고르게 잘 발라주었다.

(브리치즈 구운 다음에 모자라서 더 뿌렸으니 따라하실 분들은 미리 듬뿍 바르시길)


3. 꿀을 뿌린 브리치즈에 각종 견과류와 말린 과일을 뿌려준다.



듬뿍 주자고~

 견과류도 에어프라이어 에 구우면 진짜 맛있기때문에 최대한 많이 뿌려줬다.



벌써 기대되는 에어프라이어 브리치즈 구이... 뭔가 아쉬워서 견과류 한 봉 더 뿌려줬다. ㅎㅎㅎ



퀸메이드에어프라이어 윗 부분에 있는 온도 조절기를 165도에 맞춘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타이머는 5분에 맞춰준다. 

( 이정도가 딱 따땃하고 살짝 구워진 브리치즈구이가 만들어지는 온도인데 

뜨겁고 더 고소한 브리치즈를 먹으려면 10분이 딱이다.)



에어프라이어 최고! 10분도 안 돼서 와인바에서 파는 와인 안주가 만들어졌다.

견과류도 바삭하고 더 고소하게 구워졌다. 꿀이 신의 한 수였는데 너무 적게 뿌렸다. ㅠ

에어프라이기로 다 굽고 나서 다시 뿌려줌... 미리 많이 많이 뿌리시길



에어프라이기 로 구워진 브리치즈 구이~ 속이 아주 부드럽게 썰린다.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보들보들한 치즈라서 부담없이 먹기 좋다. 

특히 브리치즈는 다른 치즈와 달리 꼬릿한 느낌이 없어서 비위 약한 엄마도 잘 드셨다.^^

에어프라이어 로 잘 구워져서 더 고소해진 치즈와 견과류, 그리고 달달한 꿀이 만나서 최고의 와인 안주가 되었다.

나는 레드와인이랑 같이 먹었는데 화이트 와인도 잘 어울릴 것 같다.

요즘은 가정용 주방용품이 퀄리티는 좋고 가격은 저렴해서

집에서도 분위기 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물론 잘 써야 이득이겠지만 ㅎㅎㅎ

오늘도 에어프라이어 요리 하나 습득! 나중에는 손님 맞이용 와인 안주로 준비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