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outside the kitchen/Netflix

넷플릭스 최고의 한국 드라마는?(타임지 선정)


< 타임즈 선정, 넷플릭스 최고의 한국 드라마 탑 10 >


올해 코로나로 인해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등 OTT 서비스가 폭발적인 구독자 수 증가를 보여주었다.

1분기 넷플릭스 가입자 수가 1,600만 명이 증가했다고 하니 이는 마지막 분기 가입자 수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코로나로 인해 세계가 들썩이는 가운데 넷플릭스 혼자 ... 아니 라도 호황을 누렸으니 다행인건가?

아무튼 넷플릭스 덕후인 나도 이번 상반기에 본 영상이 작년에 본 영상보다 많은 것 같다. ㅎㅎㅎ


집에서 혼자 텔레비전으로 연결해서 보기도 하고, 가족들끼리 모였을 때도 어디 나가지를 못하니 영화나 보고 있었던 적이 꽤 많다. 오히려 고마운 존재인 것 같기도...? 


넷플릭스는 영화보다 자체제작 콘텐츠나 드라마에 더 특화되어 있는 것 같다. 그래서인지 넷플릭스에서 그때 그때 볼 수 있는 방영 중인 한국드라마도 많이 생기고 있다. 정말 재밌게 봤던 넷플릭스 자체 콘텐츠이자 한국 드라마인 '킹덤' 은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기도 했다. 


넷플릭스에 더 많은 한국 드라마가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나 콘텐츠 수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사실 요즘 넷플릭스가 망 때문에 시끄러워서 좋게 생각하기도 좀 ... )


그럼, 현재 넷플릭스에 올라 온 많은 한국 드라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는 무엇일까?

이 궁금증을 미국 주간지 타임지가 풀어주었다.


타임지가 선정한 넷플릭스 최고의 한국 드라마는 총 10편이다.


1. 사랑의 불시착 (Crash Landing on You)



작년 말 인기몰이를 했던 '사랑의 불시착' 이 한 자리를 차지했다.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인해 북한에 불시착한 여주인공(손예진)이 재벌 상속녀로 나온다. 그리고 그녀를 지키면서 사랑에 빠지는 특급 장교 남주인공(현빈)의 절대 극비 러브스토리이다. 


참고로 난 안봄.


2. 이태원 클라쓰(Itaewon Class)



박새로이 열풍을 몰고 온 '이태원 클라쓰'이다. 웹툰 기반 드라마이고, 꽤 신선한 내용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불합리한 세상에 맞서는 청춘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드라마다. 이태원 자체가 개성이 넘치는 곳이다 보니 각각의 가치관을 보여주면서 창업 신화를 이루어내는 내용이다.


3. 미스터 선샤인(Mr.Sunshine)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이다. 


신미양요 때 군함에 승선하여 미국에 떨어진 소년이 미국 군인의 신분을 하고 조국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이다. 이것도 안 봤다 ㅠ


4. 킹덤(Kingdom)



존잼... 킹덤 없으면 타임지 신고할 뻔 했다. 

넷플릭스 자체 한국 드라마 '킹덤' 은 국내에서나 국외에서나 큰 인기를 얻었다. 한국형 좀비 포텐이 여기서 터졌다.


조선을 배경으로 하고 있고 왕권을 탐하는 권력층에 의해 끔찍한 역병이 일어나고 세상은 순식간에 좀비로 가득차게 된다. 이를 막기위해 싸우는 왕세자의 피의 사투를 그린 이야기이다. 시즌2 까지 나올 정도로 존잼...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는 킹덤 전 후로 나뉜다고 할 정도...


5. 동백꽃 필 무렵(When the Camellia Blooms)



연애 조장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공블리라는 애칭이 무색하지 않게 싱글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 낸 공효진과 개성있는 연기파 배우 강하늘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이다. 


나는 공효진보다도 강하늘의 연기에 감탄했다. 어쩜 연기를 저렇게 자연스럽게 잘하는지 놀라움...



6. 하이바이, 마마!(Hi Bye, Mama!)



마지막에 똥을 준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 도 리스트에 올랐다.


오랜만에 스크린에 등장한 김태희 님 덕에 첫방송부터 꽤나 화제가 되었다. 김태희 님 연기가 늘어서 다행이었던 드라마.

사고로 가족을 떠나게 된 엄마, 여주인공(김태희) 가 귀신이 되었다가 다시 남편과 딸 앞에 나타나는 고스트 드라마인데 서브 여주인공에게 작가가 빙의되었을 정도로 갑자기 산으로 간 드라마.


7. 시그널(Signal)



한국에서 꽤 덕후들을 모았던 드라마, 시그널이 역.시 나 올라있었다. 


과거로 부터 걸려온 간절한 무전 신호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연결된다. 오래된 미제 사건을 파헤치면서 더 흥미진진해지는 드라마이다. 연기파 배우들 총집합이라 연기보는 재미도 솔솔하다.


8. 슬기로운 감빵생활(Prison Playbook)



현재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시리즈물로 방영할 정도로 꽤 인기가 좋았던 슬기로운 감빵생활도 리스트 업!


감옥을 배경으로 미지의 공간 속의 사람 사는 모습을 그린 에피소드 드라마라고 한다...

나는 안 봐서 모르겠다.


9. 비밀의 숲(Stranger)



시그널만큼이나 덕후가 많은 드라마, 비밀의 숲! 한국 드라마 추천 리스트에 꼭 있는 드라마이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검사 역의 조승우 님의 연기가 아주 ...bbb 그와 반대로 정의롭고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형사 배두나가 만나 살인사건의 이면을 파헤치는 추적극이다.


10. '응답하라' 시리즈(The Reply series)




응답하라 1988, 1994, 1977 시리즈! 다 존잼! ㅋㅋㅋ

아이러니하게 1997부터 시작했지만 셋 다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몰고 온 드라마였다.

넷플릭스 최고의 한국 드라마로 꼽힐만하다. 


나는 세 시기를 겪은 나이라서... 왠지 모르게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면서 본 드라마이다. 짱잼!


이렇게 10 편의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가 뽑혔는데, 사실 내가 본 드라마는 그닥 많지 않았다. 너무 미드만 봤나...?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중 기억에 남는 것은 '보보경심려' 이다. 아이유,이준기,강하늘,남주형 등등 미남 배우들이 총출동해서 라인업은 좋았는데 실제로 방영할 당시에는 인기가 그닥이었다. 나도 넷플릭스를 통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진짜 존존잼이다!!!


보보경심이라는 중국드라마를 원작으로 했지만 우리나라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보보경심려 보고나서 한동안 슬픔에 빠져있었던 기억이 난다. ㅋㅋㅋ 지금도 OST 들으면 눈물 찔끔... 무튼 진짜 추천추천추천


앞으로도 넷플릭스에 한국 드라마가 더 흥했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