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outside the kitchen/Blog

키워드 도구 '리얼키워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지름길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고 싶으신가요?

내가 쓰는 글을 많은 사람들이 봐주었으면 하시나요?


그럼


진.짜 키워드를 찾으셔야 합니다.

진짜 키워드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나 상위 노출의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죠.

물론 데이터를 이용해서 분석해야 합니다.


그래서 키워드 도구 '리얼 키워드'를 소개하려고 해요.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키워드 도구 '리얼 키워드' 는 제가 앞서 포스팅 했던 '블랙키위' 처럼 키워드별 조회수와 조회율, 그리고 블로그 상 문서수를 보여주기 때문에 한 번에 키워드 비교가 쉽습니다.


키워드 도구 '블랙 키위'에 대한 포스팅도 같이 참고하시라고 링크 보내드립니다.



https://kellymoon0211.tistory.com/35


자, 그럼 키워드 도구 '리얼 키워드'를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http://realkeyword.co.kr/ 로 들어가시면 위에 창이 뜹니다.


사용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하나하나 읽어 보셔도 좋지만 중요한 부분만 보시는 게 편하겠죠?



 세 가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먼저 SUM은 입력한 키워드가 PC와 모바일에서 검색되는 검색량을 합쳐논 수입니다.

DOC 란 Document 의 약자로 문서수를 얘기합니다. 블로그 상에 내가 입력한 키워드로 올라온 글이 얼마나 되는지를 보여주는 거죠. 중요 중요 중요합니다. 문서 수가 적은 키워드를 공략하면 내가 쓴 글이 상위 노출 될 가능성이 더 크겠지요~

마지막으로 조회량! 을 보셔야 합니다. 키워드 도구 '리얼 키워드'에서는 3개월을 기준으로 내가 입력한 키워드의 조회량을 보여주고 있어요. 조회량의 움직임을 보면 이 키워드가 계속 검색량을 유지할 것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거죠~



예를 들어 볼게요.


'키워드추출'이라는 검색어로 키워드 분석을 해 봤습니다. 

PC 에서는 120 , 모바일에서는 30, 총 150 번 검색이 이루어 졌네요. 

그에 비해 문서수는 35,000을 넘네요. 엄청나게 많죠.


그럼, 검색수에 비해 문서수가 많다는 거니까 경쟁률이 크겠네요. 

조회량도 같이 보실게요. 꾸준히 조회가 되는 것을 보니까 죽어가는 키워드는 아닌 것 같아요.


그럼, 키워드를 어떻게 잡는 게 좋을지 볼게요.



요새 아주 핫한 '재난지원금'을 검색해 봤습니다.


인기있는 키워드인 만큼 추천 램덤 키워드도 엄청 많이 나오네요.

앞에서 설명드린대로 경쟁률을 분석해봤습니다.


'재난지원금'이라는 키워드가 검색수가 엄~~~~청 많긴 하지만 문서수도 많죠. 

이런 키워드는 비율로 따지면 경쟁률은 적지만, 사실 문서수가 너무 많아서 상위 노출이 되기 힘든 키워드예요.


그에 비해 '정부재난지원금 동거인' 같은 세부 키워드를 잡으면 경쟁률도 괜찮은데 문서수도 많지 않네요.

이런 키워드를 잡아서 글을 쓰면 노출도 잘 되고 방문자 수도 늘어나겠죠?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분석해서 본인이 쓰고자 하는 내용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해보세요~

방문자 수가 늘면 블로그 쓰는 재미도 커지고 오래오래 지속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키워드보다 중요한 것은...

키워드에 맞는 글에 맞게 내용을 알차게 구성하시는 겁니다. 키워드만 잘 잡아서 노출시켜봤자 읽는 사람이 오래 머무르지 않고 1초 만에 나가버리면 그게 더... 안좋아요! 키워드도 잘 잡아시고 체류시간도 늘릴 수 있는 질 좋은 글을 쓰셔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