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outside the kitchen/Blog

블로그 누락? 검사 안하면 상위 노출은 물건너 감

바로 '웨어이즈포스트' 


내가 쓴 블로그 글... 왜 안떠? 누가 보라고 쓴 글인데 왜 안 뜨지? ㅠㅠ


가끔 키워드도 잘 잡았고 정말 정성스럽게 쓴 글인데 노출이 안 될 때가 있다. 

그럴 땐 가만히 넉 놓고 기다려야 하느냐...? 절대 안 된다. 이미 그 글은 저품질로 판정돼서 누락되는 경우가 80%!

( 단,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하루 정도 기다려야 할 수 있으니 하루의 인내심은 가지도록 하자! )


하루가 지나도 내 글을 보는 사람이 없다면...?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 블로그가 제대로 검색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주소는 http://whereispost.com/ 이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창이 보인다.



그럼 누락이 의심되는 나의 블로그를 저기 주소창에다가 넣어주면 된다!


단, '웨어이즈포스트'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상에서 잘 노출되고 있는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그렇기때문에 구글이나 빙이나 다음 상에서의 노출여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노출이 잘 되어야 조회수가 높아지는 것은 한국인이라면 다 알 것이라 생각한다.

(티스토리 게시글도 네이버에 노출될 수 있으니 확인하는 것이 의미가 없지는 않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도 함께 하고 있으므로 '웨어이즈포스트'는 나에게 아주아주 중요하다!



블로그 주소를 웨어이즈포스트 상단에 치면 이렇게 나온다.

블로그 이름이 뜨고 각 글마다 상태가 나온다.

상태가 다 초록색이면 내 블로그 글이 네이버 상에 잘 노출되고 있다는 뜻!


제목을 복사해서 "" 사이에 넣은 후 네이버 블로그 검색창에 넣어보는 것도 누락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요리하는 부엌요정' 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면 네이버 블로그 검색창에 "요리하는 부엌요정"이라고 치면 된다. 제목은 똑같이 썼을 때 내 블로그 글이 뜨면 누락이 안 된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도 넣어 보았다.



내 티스토리 글 중에 상태가 빨강인 게 아주 많았다....고 한다.ㅋㅋㅋㅋㅋ


어쩐지 다른 글은 네이버에서도 잘 타고 오는데 저 글들은 잠잠하다했다. 


네이버 상에 누락 된 글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웨어이즈포스트'가 가장 단순하고 편한 것 같다. 


내 글이 누락된 것 같다고 의심되면 하루 빨리 '에어이즈포스트'로 달려가도록...


그럼 누락이 확인 되는 순간 뭘 해야 하는가?


네이버 블로그라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누락여부를 확인해달라고해야함!


우선 누락 여부를 확인하는 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누락이 의심되는 글이 있다면 '웨어이즈포스트'에서 전체적으로 글을 검사하는 것이 좋겠다. 


소중하게 쓴 포스팅 누락당하지 말자!


#블로그누락해결 #블로그누락확인 #포스팅누락 #블로그포스팅누락 #블로그글누락 #블로그저품질검사 #웨어이즈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