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outside the kitchen/Blog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 (애드센스 신청 방법, 승인 거절, 그리고 코로나19)


< 애드센스 승인 거절, 그리고 코로나 >

애드센스 승인 받는 것은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쉽지 않은 일이라고 한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포스트 승인을 너무 쉽게 받은지라 애드고시 애드고시 해도 얼마나 힘들겠어 싶었는데
3번이나 승인 거절ㅎㅎㅎ 나는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도 참 빨리 온 편이다.
보통 애드센스 신청하고나서 2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나는 3번 다 3일 안에 통보 받았다.
애드센스 는 친절하게도 거절 이유를 말해주기 때문에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된다.
근데 보통은 콘텐츠 부족의 문제가 많은 것으로 아는데... 나의 경우에는 3번 다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 이라는 제목의 글로 시작한 메일을 받았고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코로나로 인한 사이트 검토 불가능이라는 사유였다.

먼저 애드센스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했다.

1.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2. 로그인 후에 티스토리 URL을 넣으면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연결하는 방법이 나온다.



3. 코드를 복사한 뒤에 개인 소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서 관리자 모드-> 스킨편집을 누르고 'html 편집' 에 들어간다.



4. <head> 와 </head> 사이 아무데나 넣어준다.



5. 다시 애드센스 계정으로 돌아가서 박스 체크하고 완료하면 끝!



애드센스로부터 이러한 문구를 받으면 애드센스 신청 대기에 들어간 것이다.


애드센스 승인은 최대 2주가 걸리는데 사람마다 답변을 받는 기간은 다 다른 것 같다.

나는 평균 3일이 걸렸는데 다른 분들은 2주까지도 기다렸다고 하니... 복불복 ?


슬프게도 나는 이런 메일을 3통째 받았다.


애드센스 신청이 승인되지 않은 이유는 바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라고 한다. ㅠㅠㅠ


코로나19 가 애드센스 승인과 거절에 영향을 미칠 줄이야... 구글 애드센스는 알고리즘에 의해서 움직이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했는데... 사람 있고 기계 있다고 역시나 인력이 멈추면 그 대단한 알고리즘도 어쩔 수 없는 모양이다. 불행 중 다행 ?

글로벌 기업인 구글도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을 받는다는 게 참 무서워지는 순간이다. 코로나19 이전의 생활을 다시는 누릴 수 없다는 것이 실감이 된다. 앞으로도 생활 방역에 힘쓰지 않으면 전 세계가 열심히 일궈온 것들이 한방에 무너질 수도 있으니 말이다. 무튼 나의 애드센스 신청 거절 사유는 3번 다 코로나로 인한 것이였다. 


얼핏 주워들은 말로는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이라는 애드센스 신청 거절 메일은 승인을 다시 시도했을 때 승인의 가능성이 있는 거라고 한다. (사실이면 좋겠지만 확실하지는 않다.) 

나 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광고 수익을 기대하면서 포스팅을 시작한 것은 아니었다.

나의 일상 기록 및 공유하고 싶은 정보를 알리는 것이 목적이었다. 

콘텐츠나 키워드를 잡고 글을 쓰는 데도 2-3시간이 걸린다. 정보성 글은 정성스럽게 써 놓고 아무도 읽어주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기때문에 키워드를 잘 잡아서 쓰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게 공을 들여서 쓰다보니 조회수도 점점 높아지기 시작했고 애드센스에도 관심이 갔다. 질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더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ㅎㅎㅎ 

애드센스 승인이 언제 될지는 미정이나 나는 앞으로도 계속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 노력하려고 한다.